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오픽 AL+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오픽
예리 정.새라 김 지음 / PUB.365(삼육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요즘 오픽이 대세다.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오픽과 관련된 교재 한 권에 대해서 나누어 보려고 해요. 바로 교재의 제목은 PUB.365에서 출판한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오픽 AL+>이예요.



최근에 오픽의 채점 기준이 바뀌었어요. 과거와 달리 비슷한 내용과 패턴을 암기하는 방식이 오히려 감점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요. 이제 자연스러운 회화식 내용으로 답하는 게 고독점을 받을 수 있어요. 이게 오늘날 시대적 흐름이예요. 따라서 답변에 사용하는 어휘와 표현의 수준을 높이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답하는 방식이 고독점을 하는데 필수적이예요. 또한 키워드를 토대로 스토리텔링의 방식과 같이 기억해서 빠르게 체계적으로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게 필수적이예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오픽 AL+>의 장점은 각 문제 유형에 따른 선택 및 돌발 주제에 해당한 문제 출제 방향과 빈출 주제를 소개해 주세요. 뿐만 아니라 질문을 이해하는데 핵심적인 키워드와 고득점을 위한 답변의 핵심 키워드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교재에 수록되어 있는 모범 답변을 본 후 가성비 높은 어휘와 표현을 토대로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뿐만 아니라 필수적인 핵심 문법을 소개하고 다양한 예문을 통해서 익힐 수 있어요. 게다가 교재의 후반에 보면 실전 모의고사를 할 수 있도록 mp3 파일이 수록되어 있어요. 평소에 실전과 같이 준비할 수 있어요. 이런 측면에서 이 교재는 상당히 실용적이고 오픽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교재라고 생각해요.



끝으로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린 대로 교재의 구성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현재 오픽을 공부하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