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8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SCP 재단 그래픽 노블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SCP 재단> 시리즈 가운데 8권에 대해서 나누어 보도록 할게요.



이 책은 놀라운 상상력으로 가득 채워진 'SCP 재단’을 재미있는 만화와 함께 생생한 삽화로 표현된 그래픽 노블이예요. 일반적으로 '그래픽 노블'(Graphic Novel)이란 만화책의 한 형태로 보통 소설처럼 길고 복잡한 스토리 형식을 의미해요. 동시에 단순하게 단편 만화의 앤솔로지를 의미하기도 해요.


요즘 초등학생 남자아이들은 SCP를 다 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어요. 마치 지금 부모 세대 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슈퍼 히어로들과 같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8권은 과연 제임스는 의식을 회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요. 앞서 7권에서 사낭꾼의 검은 산장 두목 오타리 즈베르 이오사바에게 일격을 당한 채 끝을 냈기 때문이예요. 이 부분은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개인적으로 SCP재단 8권의 내용이 다소 어렵고 복잡한 느낌이였어요. 8권의 내용을 간략하게 나누어 볼깨요. 부신교가 조금씩 수면 위로 나타나기 시작해요. 그들의 목적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주목해 보아야 해요. 그들은 메카네라는 여신을 숭배하는 집단이네요. 태초부터 존재했으며 온몸이 금속과 기계 부품으로 이루어졌다는 기계여신이예요.


SCP 882 (유클리드) 여러가지 금속으로 이루어진 독립체인데 과연 부신교의 신 메케네 여신과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SCP재단에서 연구하고 있었네요. 이 사실을 알게 된 부신교들은 이들을 공격하여 메케네 심장이라 생각하는 SCP를 가져가려고 하네요.


제임스 곁을 지키며 요원들은 앞서 7권에 등장할 때부터 수상했어요. 8권에서 이간질하는 모습을 보면서 눈치챘어요. 마지막 부분에 약간 반전되는 내용으로 인해서 약간 긴장하게 되네요. 한편 크림슨과 에밀리는 러시아 메카네의 심장이 있는 극한의 추운 지역에 가서 사건을 조사해요. 크림슨은 누군가를 구하려다가 그만 총에 맞게 돼요. 과연 크림슨은 죽었을지 걱정되네요. 이것도 다음 편을 통해서 확인해 보고 싶네요.



끝으로 이번 책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SCP가 등장하네요. 아이들은 계속해서 등장하는 새로운 SCP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이 외에도 일련번호, 격리등급, 타입, 코드명, 설명, 특수 격리 절차 등 함께 수록되어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