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황지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두드림미디어에서 출판한 신간 <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이예요.



우리는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다양한 이유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 같아요. 우리가 나름 직장 생활을 즐겁고 재미있게 하고 싶어서 최선을 다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퇴사에 대해서 고민하게 돼요.


이 책은 언젠가 마주해야 할 퇴사에 대해서 두려운 시간으로 생각할 게 아니라 자아실현을 위한 최고의 기회로 삼기 위해서 준비해야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자는 시작의 중요성과 돈으로 살 수 없는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해 주세요. 다음으로 저자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는 법과 잘못을 탓하기 전에 무엇이 문제였는지에 대해서 찾아야 되는 이유 등에 대해서 조언해 주세요.

저자는 자신의 무기를 만들어야 할 이유와 한 직장에서 오랫동안 일할 수 있었던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뿐만 아니라 저자는 행동하는 사람이 결과를 만든다는 표현을 통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간절해야 되고 편견에 대해서 맞서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주세요. 끝으로 저자는 앞으로 펼쳐지게 될 인생 2막의 모습에 대해서 이야기 해 주세요. ​

저자의 조언대로 무조건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가는 게 아니라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라고 조언해 주세요.



저자는 이유를 막론하고 퇴직을 맞이하게 될 모든 이들에게 가질 수 있는 불편함을 딛고 참으며 버티는 게 능사가 아니라 제대로 된 자신의 인생을 살기 원하는 퇴직자들과 퇴사 후 자신의 꿈을 찾기에 나섰지만 불안감을 감출 수 없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아요. 이런 상황 가운데 놓인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