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가 사는 세상에 다양한 직업을 보게 돼요. 저마다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수많은 직업 가운데 헤어스타일의 변신으로 고객의 마음에 행복을 선물해 주는 직업에 대해서 나누려고 해요. 바로 토크쇼에서 출판한 신간 <변신을 통해 행복을 선물하는 헤어디자이너>예요.
저자는 헤어디자이너의 매력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저자는 처음에 기술을 배우는 게 전부였다고 해요.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고객들의 취향을 파악하고 그들의 마음을 읽어 나가는 과정이 정말 신기하다고 해요. 이런 과정이 좋은 헤어디자이너를 위한 과정이라고 하네요.
헤어디자이너는 미용실에서 일하는 것 뿐만 아니라패션쇼, 사진 촬영, 연예인 스타일링, 헤어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지식을 전달하는 강사 등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더라고요. 저자는 헤어디자이너로서 일정한 수준에 이르게 된다면 자유롭게 일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실제로 앞서 살펴본 것 같이 헤어디자이너는 미용실을 직접 운영하거나 아니면 프리랜서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다고 해요. 헤어디자이너는 작업 환경과 일정에 따라서 유연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결국 저자는 일과 개인 생활의 균형을 찾는 사람들에게 ‘워라밸’을 충분하게 충족시켜줄 있는 직업이라고 하네요.
저자의 설명과 같이 고객의 마음과 생각을 읽게 된다면 고객의 취향을 파악한 후 자신의 기술력로 표현해 낸다면 서로 간에 만족감을 갖게 될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따라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다는 점도 충분히 매력적인 것 같아요. 이런 부분이 헤어디자이너라는 직업의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