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학 개론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맨발로 걷기가 열풍이잖아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맨발로 걷기와 관련된 책에 대해서 나누어 보려고 해요. 책의 제목은 국일미디어에서 출판한 신간 <맨발걷기학 개론>이예요.



이 책의 저자는 지난 20년 간 맨발로 걸으며 자신과 함께 맨발로 걷었던 주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놀라운 건강 증진과 각종 치료된 질병에 대한 사실을 근거로 이야기를 해 주세요. 뿐만 아니라 저자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맨발걷기를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먼저 저자는 숲 길을 따라서 맨발로 걷다보면 땅 위의 놓여 있는 수많은 돌멩이나 나무 뿌리 및 가지 등에 의해서 우리 발바닥에 산재해 있는 온 몸의 장기의 지압점들을 자연스럽게 지압을 시켜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왕성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아니라 면역 체계도 함께 강화를 시켜준다고 설명해 주세요. 우리도 많은 생명체들처럼 맨발로 땅을 밟고 살아가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생리적 체계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맨발로 걸어야 건강해 진다고 설명해 주세요. 저자는 앞서 나눈 내용에 대해서 이론적인 설명 외에도 우리에게 주어진 효과 및 임상적 연구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 매우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건강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나 하루 종일 앉아서 근무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 생각돼요. 뿐만 아니라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이라도 운동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