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윤슬 지음 / 담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저자는 현재 담다 출판사의 대표이세요. 동시에 글쓰기 강사로 산문,에세이,자서전 쓰기 등 다양한 강의를 활발하게 하고 계세요. 뿐만 아니라 저자는 자신의 글을 쓰고 싶은 사람을 위한 글쓰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계세요. 저자의 책 제목은 담다 출판사에서 출판한 신간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이예요.



여러분 책의 제목을 통해서 저자가 독자들에게 이야기할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짐작하셨을 거예요. 저자는 우리의 모든 곳이 이야기 소재로 가득한 삶이라고 말하세요. 실제로 책 속에서 저자의 주장대로 삶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진솔한 이야기로 담아 놓으셨어요. 


먼저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조금씩 나아가진 삶의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저자는 독자들에게 자신의  삶을 너무 마구잡이식으로 살아가지 말고 매일 한 걸음씩 걷어보자고 제안하세요. 이 한 걸음이 어느 순간 큰 걸음을 내딛는 원동력으로 작용된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해 주세요. 저자의 이야기처럼 실제로 어느 순간 내가 해 왔던 모든 일들이 삶을 살아가는데 매우 유용한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 


우리가 매일 똑같은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 듯하지만 그 날의 감정에 따라서 우리에게 경험되어 지는 게 매우 다른 것 같아요. 저자는 독자들에게 기분이 좋은 날이나 그렇지 않는 날이나 상관없이 꾸준하게 삶을 살아가야 된다고 당부해 주세요. 저자의 주장대로 우리가 자신의 감정에 너무 휘둘리지 말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나 상황을 살아가다보면 어느 순간 삶을 잘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제 저자는 삶의 진심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이 부분이 저자의 서사를 이루는 핵심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저자는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꾸준하게 쓰셨더라고요. 이 과정을 통해서 책으로 출판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얻게 되었더라고요. 그 책이 바로 오늘 여러분과 나누는 책<이야기가 시작되는 곳>이예요. 




저자의 주장대로 모든 곳에 이야기가 있듯이 내 모든 삶에도 이야기를 품고 있다고 이야기해 주세요. 과연 저자의 주장대로  우리 자신을 얼마나 사랑했는지에 대해서 질문하게 되었어요. 저자는 무엇보다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해 주세요. 우리는 너무 앞만 보고 달려온 것 같아요. 이 책을 읽는 동안 내 이야기를 시작하고 싶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