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나도 숨어버리고 싶다 - 가끔 멈춰 온전히 나를 사랑하는 시간
청비쉬엔 지음, 김가경 옮김 / 이든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어려분과 함께 책의 제목은 이든서재에서 출판한 신간<때론 나도 숨어버리고 싶다>예요.​​



우리의 인생은 단거리 달리기와 달리 끝도 보이지 않는 장거리 달리기와 같은 것 같아요. 인생은 끊임없이 묵묵히 앞을 바라보고 달려가야 하는 것 같아요. 물론 이 과정 속에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것 같아요. 어느 누구도 자신의 한 치 앞에 일어나게 될 일을 잘 알고 달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아요. 순간 순간마다 찾아오는 상황들에 대해서 불안해 하고 두려움이 엄숙해 오지만 끊임없이 앞을 바라보고 달려 가야 되는 것 같아요. 



인생의 여정에 대한 수학공식이 있다면 좋겠지만 현재 자신의 현실을 그대로 인정하고 이 속에 느껴지는 감정조차 그대로 받아들여야 되는 것 같아요. 문제는 자신 앞에 펼쳐지는 상황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 말처럼 쉽지 않다는 점이예요. 이 과정 속에서 우리는 숨고 싶은 마음을 발견하게 돼요. 저자는 이 과정 속에서 자신을 받아들이고 애정을 가지고 지켜볼 때 자신의 내면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깨달을 수 있다고 말해요. 이때부터 우리에게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고 이야기해 주세요.


저자는 자신의 예민한 성격으로 인해서 겪게 되었던 고통과 아픔을 그대로 받아들이게 된 과정에 대해서 솔직하게 이야기를 해 주세요.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뜻대로 풀리지 않을 때 우리 안에 끝없이 소용돌이 치는 부정적인 생각을 어떻게 멈출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이갸기해 주세요. 결국 자신을 일으켜 세울 수 있는 게 자신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 자신을 과거에 얼메이지 않을 수 있는 심리적 처방에 대해서 들을 수 있어요.​​



저자는 자신의 지난 날의 모습을 통해서 어떻게 세상 밖으로 나아가는 용기를 넘어 인생의 주인공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되었는 지에 대해서 진솔하게 고백해 주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