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임형식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4년 3월
평점 :
안녕하세요.
제약영업마케팅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과 다르게 환자의 질병과 건강에 대해서 다루는 분야예요. 규제가 강한 편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제약영업 담당자는 전반적인 제약산업의 특수한 상황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숙지해야 왜요. 뿐만 아니라 제약바이오산업 시장에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넓은 이해해야 돼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군자출판사에서 출판한 신간 <자신만만 제약영업 마케팅 실무>은 실제 제약회사 영업교육에 적합한 모델을 활용해서 영업마케팅에 대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수년 간 쌓은 면담 경험을 통해서 얻은 제약영업마케팅의 노하우를 다양하게 수록해 놓았어요.
제약영업마케팅은 고객과 면담 과정 가운데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수많은 학습과 경험을 실제 상황 가운데 적용할 수 있어야 해요. 매우 짧은 시간동안 고객이 인지하기 쉽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되기 때문이예요. 제약영업마케팅은 제약산업 전체, 마케팅의 기본 개념, 그리고 고객에 대한 이해가 중요해요.
하지만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선 내 자신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해요. 내 자신에 대해서 설득할 자신 없이 상대방을 설득하는 것은 불가능해요. 먼저 제약영업마케팅의 고객의 의사를 이 해하기 위해서 환자 치료에 도움되는 질환, 제품에 대한 정보, 더불어 다양한 의약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해요.
이 책은 제약영업마케팅 트렌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향후 대책을 개발하기 위하여 제약영업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제약 영업마케팅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chaper 중간마다 실려 있는 실전문제와 workshop 자료를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과 면담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기 때문에 제약영업마케팅 직원들과 제약영업마케팅에 관심 있는 모든 대학생, 대학원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끝으로 이 책은 제약영업 담당 직원들과 제약영업마케팅에 관심 있는 모든 대학생, 대학원생에게 많은 도움을 제공해 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