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
마스이 토시카츠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우리는 하루에도 얼마나 많은 웹 사이트에 들어가는 지 몰라요. 혹시 여러분 가운데 웹 사이트의 장단점에 대해서 비교하면서 스스로 웹 사이트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해 보진 않으셨나요?

현재 여러분 가운데 웹 개발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서 웹 개발과 관련된 직업이나 웹을 개발하는 회사에 입사를 하고 싶은데 개인 개발과 어떤 부분이 다른 지에 대해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책 한 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정보문화사에서 출판한 신간<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리터러시>이예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이 책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처음 이 책의 제목을 보니까 무엇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 같아요.

이 책의 목적은 처음 웹개발을 시작한 사람들이나 아니면 현재 웹개발에 있어서 이미 일정한 수준에 이른 자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은 웹 개발에 있어서 A to Z까지 다루고 있어요. 실제로 책의 구성을 보면 웹의 기초 개념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해서 HTML, CSS 같은 기본적인 기술, 서버, 네트워크, 보안에 이르기까지 웹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다루고 있어요. 특히 인상적인 점은 각 주제마다 프로그래밍 기술 외에 알아두면 좋은 지식을 강조하는 부분이 담아 놓았다는 점이예요. 이 부분이 이 책의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인 것 같아요.



현재 한번도 가 본 적이 없거나 다소 서툰 길을 네이비게이션으로 그 길을 안내받으며 가는 것처럼 웹 개발이라는 분야에 대해서 필요한 지식에 대해서 안내를 받으며 공부해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