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배 식당 장사의 비밀 - 그 식당 메뉴, 팔면 얼마 남을까?
이미나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라온북에서 출판한 신간 <100배 식당 장사의 비밀>이예요.


많은 사람들이 자영업을 할 때 가장 많이 하는 게 음식 장사예요. 물론 다른 것들도 많이 있죠.

하지만 음식 장사 같은 경우 사람이 절대 먹지 않으면 살 수 없기 때문에 망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많이 시작해요. 성공률이 생각이상으로 높진 않아요.

우리는 아무런 전략을 세우지 않고 시작해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장사의 핵심에 대해서 수익이라고 말해요.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매출은 곧 수익의 증가라고 생각했어요. 매출이 늘어난다고 해서 수익도 같이 함께 올라가는 게 아니더라고요. 즉 매출에 따른 수익 증가는 다른 것이더라고요.

최근 인건비가 급격하게 상승했어요. 거기다가 많이 자료 비용도 마음대로 줄이기 힘들어요. 가게 주인은 매출을 높이는 것보다 어떻 게 더 많은 수익을 높일지에 대해서 고민해야 되더라고요.


실제로 우리에게 이 부분에 대해서 가르쳐 주는 책이 그리 많지 않다고 해요. 이 책의 장점이 바로 이 부분이예요. 현재 동네에서 장사를 하거나 앞으로 시작할 사장님들이 꼭 알아야 할 부분에 대해서 잘 정리를 해 놓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음식재료를 무조건 싼 것으로 하면 안 돼요.

아무리 오래된 단골이나 맛집이라고 하더라도 재료가 바뀌면 맛도 바뀌기 때문이예요. 고객들은 이 부분에 대해서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예요.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은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해요.

가게의 이익이 지금 좋다고 해서 항상 좋은 게 아니예요. 다음에 대해서 늘 준비해야 돼요. 특히 공급에 대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대체할 곳들에 대해서 염두해 두어야 해요. 뿐만 아니라 사장은 음식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야 해요. 찾는 손님이 많아질 수록 신속하게 음식을 만들 수 있어야 해요. 뿐만 맛도 맛있어야 해요. 만약 사장이 부재시 심각한 상황에 봉착하게 될 거예요. 사장은 누구나 요리할 수 있는 표준화된 레시피를 사용해야 돼요.

우리는 창업이라는 것에 대해서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이제 우리는 창업에 대해서 충분히 공부해야 돼요. 감사하게도 책 속에 가게를 창업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요. 이 책으로 우리는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창업을 준비하는 분 뿐만 아니라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