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펜하우어의 논쟁에서 압도적으로 이기는 38가지 기술
아르투어 쇼펜하우어 지음, 최성욱 옮김 / 원앤원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원앤북스에서 출판한 신간 <쇼펜하우어의 논쟁에서 압도적으로 이기는 38가지 기술>이예요.


 

책 속에는 상대방과 논쟁에서 압도적으로 이기는 38가지의 기술을 총 4부로 나뉘어 실려 놓았어요.


 

처음에 저자는 강하게 공격하는 기술에 대해서 12가지로 매우 세부적으로 기록해 놓았어요. 다음으로 저자는 상대방에게 더 강하게 반격하는 기술에 대해서 11가지 방법을 기록해 놓았어요. 이어서 저자는 자신의 결론을 미리 예측하지 못하게 만드는 방법을 7가지로 기록해 놓았어요. 마지막 저자는 4부에 위기에서 탈출하는 기술로 반격당한 부분을 세밀하게 구분해서 위기를 모면하는 기술부터 시작해서 최후의 수단으로 인신공격하는 방법까지 실어놓았어요.

이 책은 독자들에게 논쟁의 기술만을 알려주는 게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고 더 나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가르쳐 주세요.

 

 

우리는 누군가와 논쟁 또는 토론에 임할 때마다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심사숙고한 다음에 우리의 의견을 상대방에게 펼쳐야 해요. 이 책은 일상이나 사회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논쟁이나 토론에서 단순하게 이기는 것을 넘어서 지혜로운 사람으

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예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