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아프고 힘들었던 나를 찾아 위로와 격려를 해주는 시간여행
권은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두드림미디어에서 출판한 신간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예요.

 

 

오늘 우리가 사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야 되는 것 같아요. 이 질문은 아주 오래 전부터 누구나 한번 쯤 고민했을 법한 질문이예요. 우리가 주변에 자주 들어왔기 때문에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고 넘어가지만 정작 우리는 이 질문에 또 다시 직면하게 돼요. 물론 우리가 자신의 인생의 방향성에 대해서 한 두번으로 설정되어 바로 살아간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우리는 삶의 목적에 대한 질문을 살아가는 동안 지속적으로 묻고 확인해야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 같아요.

 

과연 저자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통해서 어떤 메시지를 전해줄 지에 대해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펼쳐 보았어요.

 

저자는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이예요. 뿐만 아니라 저자는 다양하게 실패한 삶의 경험을 한 분이더라고요. 이런 저자의 경험은 실패라고 카테고리에 묶어 두기보다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쓰인 글이라 참 마음에 와 닿더라고요.

 


우리는 오늘도 하루를 살아가고 있어요. 이 과정 속에서 저자의 삶에 담긴 이야기처럼 우리 자신에 대해서 알아가는 게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이 책은 우리가 소중한 삶을 어떻게 사는 게 옳은 것인 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어요.


 

요즘 우리는 인터넷의 발달로 끊임없이 타인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는 것 같아요. 이것이 우리의 삶을 불행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이것이 심할 때 한 사람이나 그가 속한 무리에 속한 이들의 삶을 파멸로 이끌더라고요. 이런 상황 속에도 우리는 스스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노력해야 되더라고요. 이것이 시작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해요. 이 후 다른 이들의 삶을 이해하게 되더라고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돈을 너무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아요. 물론 돈은 우리에게 유익한 도구예요. 하지만 돈에 휘둘리는 삶게 되면 결코 행복하게 살 수 없더라고요. 사람은 누군가 극한의 상황까지 몰리게 되더라고요. 만약 우리가 앞서 짧게 나눈 삶을 살게 된다면 욕망의 늪에서 결코 빠져나올 수 없을 거예요. 우리는 이런 상황 속에서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노력해야 돼요. 즉 우리가 삶의 방향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야 해요. 끝으로 지금 무언가 자신의 마음을 압박하거나 억누르고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