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어깨 모든요일그림책 13
이지미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모든요일그림책에서 출판한 열세 번째 그림책 <모두의 어깨>에 대해서 나누려고 해요. 



<모두의 어깨>는 사람의 신체 부위  가운데 어깨에 초점을 맞추어 우리의 일상을 담아 놓았어요.  모두의 어깨 위에 각자의 삶이 있어요.우리는 어깨를 통해서 우리의 삶을 돌아보는 그림책이예요.



실제로 책을 보니까 한 어린이의 아침 등교길을 좇으며 이야기가 시작돼요. 어린이는 학교를 시작으로 마을 과 사회 공동체로 확장해서 사람과 사람의 연결과 연대가 얼마나 중요하고 의미 있는 지에 대해서 전해주고 있어요.


​많은 사람들은 저마다 자리에서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있어요. 우리는 이들의 어깨와 뒷모습을 통해서 우리의 하루와 일상을 돌아보아야 해요. 더 나아가 우리의 어깨 위에 각자의 삶이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레 깨달을 있어요.



<모두의 어깨>는 어깨라는 우리의 신체 부위를 통해서 우리의 일상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보여주세요. 이것은 자연스럽게 경쟁과 화합을 거쳐 타인과 연결 즉 공동체의 연대 의식으로 연결돼요.


자녀가 한 페이지씩 넘길수록 따뜻한 메시지와 누군가와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 대해서 어떠한 마음과 모습으로 살아가야 될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물론 한 개인의 가치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것 같아요. 동시에 한 개인이 함께 살아가는 삶 또한 너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해요. 이 책은 개인과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서 잘 가르쳐 주고 있어요. 끝으로 자녀와 함께 이 책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