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 내 삶의 주인공이 되기를 원하는 진짜 어른들을 위한 지침서
조숙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으로 두드림미디어에서 출판한 신간<중년이 되면 괜찮아질 줄 알았다>이예요.​


 

현재 중년 세대들에 해당된 분들은 지금의 우리 나라를 형성하는데 매우 큰 공헌을 하셨어요. 그들의 노력과 헌신이 토대 위에 현재 우리 나라를 이루었다고 해도 과언 아니잖아요. 비록 젊은 날보다 몸은 많이 쇠약해졌지만 그 자리에 다양한 경험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움과 멋스러움으로 대체된 것 같아요. 인생의 깊이가 더해질 수록 성숙해지는 인격을 형성하게 된 것 같아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온 이 땅의 중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위로의 말을 전해주세요. 중년이라는 시기는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서 잠시 떨어져서 자신에 대해서 돌보고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져야 되늣 때인 것 같아요. 저자는 자신을 찾아온 계기와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에 대해서 책 속에 고스란히 담아놓았어요.

우리는 저자의 이야기처럼 누구나 크고 작은 시련과 어려움을 경험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자는 독자들에게 각자 직면한 시련과 여려움을 어떻게 극복해야 나아가야 하고 시련과 어려움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 어떻게 살아야 되는 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우리가 저자의 설명을 듣지만 말처럼 그리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물론 친구나 주변인들의 응원이 우리에게 매우 큰 힘으로 작용하지만 결국 견뎌낼 수 있는 힘이란 오로지 자신의 몫인 것 같아요. 자신에게 찾아오는 시련과 어려움을 딛고 다시 일어설 때까지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하고 인내하며 견뎌내야 하는 것 같아요.

우리가 스스로 얼마나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결정되기 때문에 자신을 믿고 인정하며 사랑해야 해야 돼요.

진정한 어른이 된다는 게 나이만 많은 게 아니라 지혜로운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군가에 대해서 책임질 수 있어야 해요. 모든 것은 내 안의 나로부터 시작된다. 자신의 마음의 상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때 가능하게 돼요.

이제 인생의 후반전을 살아가는 중년 세대들이 자신의 삶을 잘 살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진정으로 원하고 바라는 것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책을 통해서 그들은 자신의 꿈을 꾸고 성취하는 멋진 중년의 삶을 살아야 해요.

이제 그들은 각자 인생의 절반 이상을 보냈어요. 앞으로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그리 많지 않아요. 그들은 지나온 인생을 보면 매우 큰 삶의 무게를 감당해 왔어요. 이제 남은 인생을 더욱 멋스럽고 의미있게 살아가길 원하는 중년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