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년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 내 삶의 주인공이 되기를 원하는 진짜 어른들을 위한 지침서
조숙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짜짠~
드디어 기다리던 책이 집으로 배송되었어요. 책의 겉표지만 보아도 좋네요.
먼저 여러분에게 책의 제목을 소개해 드릴깨요. 책의 제목은 두드림미디어에서 출판한 신간<중년이 되면 괜찮아질 줄 알았다>이예요.
처음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부터 너무 궁금했어요.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보았어요. 책을 펼쳐 읽어보니까 역시 참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아마 저와 같이 현재 중년 세대들에 해당된 분들이라면 누구나 이 책에 담겨있는 내용에 대해서 쉽게 공감되실 것 같아요. 실제로 지금 중년 세대에 해당된 분들이 현재 우리 나라를 형성했다고 과언 아닐텐데 매우 큰 공헌을 하셨어요.
그들의 노력과 헌신이 토대 위에 현재 우리 나라를 이루었다고 해도 과언 아니잖아요. 비록 젊은 날보다 몸은 많이 쇠약해졌지만 그 자리에 다양한 경험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움과 멋스러움으로 대체된 것 같아요. 인생의 깊이가 더해질 수록 성숙해지는 인격을 형성하게 된 것 같아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온 이 땅의 중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위로의 말을 전해주세요. 중년이라는 시기는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서 잠시 떨어져서 자신에 대해서 돌보고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져야 되늣 때인 것 같아요. 저자는 자신을 찾아온 계기와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에 대해서 책 속에 고스란히 담아놓았어요.
이제 인생의 후반전을 살아가는 중년 세대들이 자신의 삶을 잘 살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진정으로 원하고 바라는 것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책을 통해서 그들은 자신의 꿈을 꾸고 성취하는 멋진 중년의 삶을 살아야 해요.
이제 그들은 각자 인생의 절반 이상을 보냈어요. 앞으로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그리 많지 않아요. 그들은 지나온 인생을 보면 매우 큰 삶의 무게를 감당해 왔어요.이제 남은 인생을 더욱 멋스럽고 의미있게 살아가길 원하는 중년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