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말투 품격 있는 말투 - 적을 만들지 않고 내 편으로 만드는 말하기 수업
리징 지음, 하은지 옮김 / 지니의서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말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말 한마디로 천냥을 갚는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상당히 중요한 것 같아요. 사실 우리의 말 한마디가 상대방의 마음에 큰 상처를 받기도 하지만 동시에 힘들어하던 사람이 큰 위로를 받고 힘을 얻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을 통해서 상대방을 배려하고 눈높이와 상황에 알맞게 말을 잘 해서 사람에게 힘을 주고 따뜻한 사람으로 살아가길 소망해 보아요. 책의 제목은 지니서재에서 출판한 신간 <기분좋은 말투 품격 있는 말투>이예요.



책 속에 91개의 말하기 기술이 담겨 있어요. 저자가 상대방과 말하는 기술에 대해서 말하기 전에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에 대해서 먼저 알려주세요. 우리가 상대방에 대해서 말하기 전에 상대의 마음을 제대로 읽고 효과적으로 말을 전달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가정, 학교, 직장 등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생활을 해요. 우리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 속에서 상대방에게 듣고 싶은 말이 있을 수 있고 상대에게 조언을 해 주어야 할 때도 있어요.

 

우리는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이해한 후 말해야 상대방과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어요. 저자는 상황에 알맞는 예시를 통해서 우리 자신을 돌아보고 상대방에게 바르게 말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저자는 말을 너무 잘한다고 자만하지 말고 한 번 내뱉은 말을 다시 주워 담을 수 없기 때문에 상대방과 함께 대화를 할 때 해도 되는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에 대해서 구별할 줄 아는 절제 능력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우리는 이런 내용에 대해서 너무 잘 알고 있지만 실제로 잘 안 되는 부분이라 더욱 주의 깊게 읽게 되더라고요.

 

요즘 우리 사회는 더욱 말의 힘에 대해서 생각해야 되는 것 같아요. 우리가 상대방과 나누는 말 한마디에 용기를 얻고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말의 사용에 대해서 키워야 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서 나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해주는 관계로 이어가실 바래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