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부를 창조하는 사람들 ‘마스터마인드’ 그룹의 모든 것!
조 비테일.빌 히블러 지음, 박선주 옮김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현대 사회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가운데 하나가 돈과 관련된 것들이예요. 사실 돈 만큼 우리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게 없죠. 그 만큼 돈은 매우 유용할 뿐만 아니라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어요.


오늘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부유한 삶을 살기 위해서 비록 지금 많이 힘들고 지치더라도 인내하며 열심히 일하는 지 몰라요. 실제로 우리의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일하고 있어요. 물론 열심히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의 노력만으로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게 우리의 현실이예요.


우리가 원하는 생활을 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돼요. 뿐만 아니라 돈이 필요해요. 따라서 우리는 돈을 벌어야 해요. 현재 우리가 돈을 벌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이 벌어야 하고 절약해서 풍요로운 삶을 살고 싶어 해요. 그래서 우리는 나비의 활주로에서 출판한 신간<만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를 읽어 보았어요.



저자는 많은 사람이 함께 일할수록 더 적은 시간 안에 일을 마칠 수 있다는 기본 전제를 토대로 어떻게 하면 부유한 삶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설명해 주세요.


그렇다면 저자가 주장하는 마스터 마인드 그룹이란 무엇일까요?


저자가 제시해 주는 마스터 마인드 그룹이란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함께 개인 발전도 함께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우 유용한 도구예요. 이 속에서 그들은 서로 아이디어와 함께 각자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성취를 이루는 그룹이예요.


저자는 마스터 마인드 그룹을 통해서 정서적 지원부터 재정 지원에 이르기까지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역사 속 위대한 인물을 통해서 입증해 주세요.


그들은 다음 모임 때 무엇에 대해서 나누어야 할 지를 미리 나누는 게 중요해요. 이 과정은 그룹의 방향과 목적을 알고 다른 멤버들의 지지를 얻으며 책임감을 가지게 돼요. 이때 모임의 멤버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잊지 말아야 해요.


우리가 어떤 것을 성취하는 과정 속에 누군가로부터 인정해 주는 팀과 멤버가 있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이것은 우리 자신을 위한 거예요. 결국 우리 자신을 부자로 만드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라는 거예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