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교과서 3 : 고객편 -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 장사다 장사 교과서 3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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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라온북에서 출판한 신간 <장사 교과서 3 고객편>에 대해서 나누어 보려고 해요.​​



우리 사회는 이미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어요. 실제로 과거보다 구조 조정이나 명예 퇴직 등으로 직장인들의 은퇴도 갈수록 더욱 빨라지는 것 같아요. 요즘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장사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우리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전혀 모르거나 제대로 준비하지 못한 상태에서 장사를 시작하는 것 같아요.


저자는 창업한 이들에게 고민해야 할 것을 두 가지로 이야기해 주세요. 첫째 고객의 마음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문제예요. 둘째 고객의 유형을 어느 정도 파악했다면 어떻게 만족시키느냐 하는 게 문제라고 이야기해요.감사하게도 저자는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고객 만족이나 감동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불신과 불안을 없애는 비결까지 가르쳐 주세요.


앞서 사장 편과 매장편의 경우 자신만의 스킬과 노하우가 잘 담겨져 있었다면 이번에 출시된 3권을 보니까 고객에 대한 저자의 마음이 가장 잘 느껴지는 것 같아요. 


지금 장사를 시작하기 위해서 준비하는 분들이나 이미 장사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해 드리고 싶어요.​ 끝으로 앞으로 출시하게 될 4권도 매우 기대되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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