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거미소년 - 청소년 성장소설 십대들의 힐링캠프, 자존감 십대들의 힐링캠프 72
정온하 지음 / 행복한나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행복한 나무에서 출판한 신간 <수상한 거미소년>이예요.

 

주인공 현오는 뜻하지 않게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었어요. 이 사고로 인해서 현오는 그만 청력을 잃어버리고 말았어요. 이때 현오는 너무 많은 상처를 받았어요. 사실 현오의 마음을 더 아프게 한 것은 바로 자신을 향한 사람들의 시선이었어요.

현오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으로 불리길 간절히 원했어요. 현오는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많이 노력했어요. 결국 현오는 다른 사람들의 입 모양을 보고 무슨 말을 하는 지에 대해서 알 수 있게 되었어요.

현오는 사랑하는 엄마에게 자신의 노력에 대해서 인정받고 싶었어요. 현오는 일반 학교에 진학하기로 결심했어요. 현오의 기대와 달리 현실은 너무 차갑고 냉정했어요. 현오는 매일 친구들의 심한 욕설과 폭력을 심한 따돌림을 견뎌내야만 했어요.

어느 날 현오네 반에 소희라는 친구가 전학을 왔어요. 처음으로 자신의 편이 되어준 친구가 생겨서 너무 기뻤어요. 이 기쁨도 잠시였어요. 언제부터 소희가 학교에 나오지 않았어요. 이후 또 다시 시작된 친구들의 괴롭힘에 현오는 너무 힘들었어요. 이때 창문에 붙어 있는 작은 거미 한 마리가 현오의 눈에 들어왔어요.

현오는 거미에게 유리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그동안 힘들었던 속마음을 털어놓았어요. 이후 현오의 삶에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어요.

과연 현오는 학교로 돌아갔어요. 현오는 잃어버린 기쁨과 자존감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