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마케팅 - ‘소속감’을 디자인하라
마크 W. 셰퍼 지음, 구세희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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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디자인 하우스에서 출판한 신간<커뮤니티 마케팅>이예요.



<커뮤니티 마케팅>은 커뮤니티를 어떻게 설계할지부터 시작해서 회원모집 및 관리방법 그리고 성과 측정까지 커뮤니티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을 자세하게 가르쳐 주세요.


오늘날 우리 사회는 의학, 과학,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어요. 이와 같이 풍족해진 사회는 사람들을 우울과 고립감으로부터 보호하는 게 아니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는 온라인과 SNS 등으로 친구를 사귀지만 진심으로 마음을 나누는 친구는 많지 않아요. 저자는 이들의 외로움과 공허함을 채워줄 수 있는 게 소속감이라고 말해주고 있어요.


현대 사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목적의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방법이예요.


브랜드 커뮤니티는 공통된 관심사를 토대로 소속감을 형성시켜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충성도까지 높이는 역할을 해요. 거디가가 커뮤니티 회원들은 기업의 마케팅 부서에 상응하거나 상회하는 시장 파급력과 확장성을 가져줘요. 이런 측면에서 브랜드 커뮤니티는 중요성이란 아무리 강조해도 과하지 않아요.


끝으로 이 책은 마케팅의 대전환기를 맞아 지금 시점에 마케터와 브랜드 기획자뿐만 아니라 기업의 CEO까지 모두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려주는 가이드예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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