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어사 2 - 각성
설민석.원더스 지음 / 단꿈아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올해 4월에 단꿈 아이에서 출간되었던 <요괴 어사>가 약 8개월 만에 2권으로 우리 곁을 찾아왔어요.



자녀의 한국사 학습만화를 통해서 뵈었는데 저자의 한국 역사 판타지 장편소설이라 기대하는 마음으로 읽어 보았어요.

앞서 1권은 자신의 아버지를 잃은 슬픔을 이겨내고 성군이 된 정조의 꿈 속의 이야기로 시작해요. 넷은 요괴 어사대는 정조의 어명에 따라서 움직이게 돼요. 그들은 각자 수련을 거쳐서 어사로서 많은 요괴와 마주했던 임무를 감당해요.

어느 날 수없이 사람을 잡아먹고 힘을 키워 가던 강력한 요괴를 만나 혈투를 벌이게 돼요. 이 전투에서 어사대는 결국 심각한 부상을 입고 무기까지 훼손되는 참혹한 상황 가운데 직면하게 돼요. 육신과 정신에 큰 타격을 받은 어사대는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했던 힘을 가진 요괴의 등장에 놀라움과 두려움에 사로잡히게 돼요.

하지만 상심도 잠시 대원들은 전투의 상흔을 회복하기 위해서 각자의 방식대로 초심을 찾고 재정비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요. 이런 모습을 묵묵히 지켜보던 정조는 이제 때가 되었음을 직감하고 어사대의 제일 무사인 백원에게 오랜 시간 고이 간직했던 서책 하나를 하사하는데……

과연 요괴와 어사대의 대결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억울한 이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정조 대왕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어사대가 모였어요. 그들의 활약이 책 속에 담겨 있어요.

우리는 정조의 모습 속에서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발견하게 돼요.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맡겨진 역할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는 어사대의 모습 속에서 우리 각자 맡겨진 역할에 대해서 얼마나 성실하게 감당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돼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