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체코 - 최고의 체코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37
권나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믿고 보는 노란 책은 중앙북스에서 출판한 <프렌즈 체코> 024~2025 최신 개정판이 출판되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코로나19 전에 동유럽을 중심으로 여행을 갔을 때 일정 가운데 체코를 다녀왔었어요. 이번 개정판에는 코로나 19이후 업데이트된 정보가 실려있다고 하니까 상당히 기대했어요.



요즘 우리가 해외에 나가보면 거의 대부분 핸드폰만 들고 다니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우리가 상위 블로그에 올라온 글로 과연 한 나라에 잘 알 수 있을까요?

체코는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유럽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어요. 중부 유럽의 심장이자 교통의 요지 체코이예요. 아쉽게도 지금까지 체코를 단독 가이드북이 없었어요. 체코는 동유럽 5개국 또는 3개국 등 동유럽을 묶어서 소개되었어요. 이번에 출판한 <프렌즈 체코>개정판은 체코 전역을 다루는 최초의 단독 가이드북이예요.

 

매력 가득한 프라하는 물론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체코의 주요 도시 11곳(프라하, 체스키 크룸로프, 올로모우츠, 카를로비 바리, 쿠트나 호라, 플젠, 브르노, 미쿨로프 등)을 상세하게 소개해 주세요. 또한 프라하를 낯설고 복잡한 행정 구역으로 설명하지 않고 여행자들에게 친숙한 스타레 몌스토(구시가지), 노베 몌스토(신시가지), 요제포프, 카를린 등 주요 관광지 12곳으로 나눠 안내해 주세요.

 

체코는 유럽의 중심부에 위치해 많은 국가와 인접해 있어요. 기차나 자동차로 제약 없이 쉽게 근교 국가를 여행할 수 있다는 것도 체코 여행의 큰 매력이라 생각해요. 감사하게도 여행자들이 체코 외에도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등 함께 여행하기에 좋은 근교 국가 여행법도 상세히 담아 놓았더라고요.

 

우리가 체코를 방문하면 꼭 경험해봐야 할 액티비티, 체코의 국민 캐릭터, 선물하기 좋은 쇼핑 아이템, 작가 PICK 먹거리, 창작의 요람이라 불리는 체코에서 탄생한 유명 인사, 2024 체코 축제 캘린더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내용을 담아 놓았어요. 뿐만 아니라 작가가 직접 담아 놓은 생생한 체코의 모습을 1,500장의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저자는 우리에게 낯선 체코의 길과 교통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책에 수록되어 있는 모든 관광, 식당, 쇼핑 명소와 숙소는 지도에 위치와 구역 번호를 함께 표시해 주셨어요. 뿐만 아니라 모든 지도에 지도만으로 길을 찾기 쉽도록 철도역과 터미널 등과 같이 길을 찾는데 유용한 표식으로 삼을 수 있는 표지물이나 길 이름 등을 함께 표기해 놓았어요. 지도를 자라서 간편하게 휴대해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역별 상세 지도와 함께 프라하 노선도를 책의 맨 뒤에 수록해 놓았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