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조작 사건 초등 읽기대장
임수경 지음, 히쩌미 그림 / 한솔수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한솔수북에서 출판한 신간<좋아요 조작 사건>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개학 첫날 상은이는 아주 매력적인 전학생을 만났어요. 전학생은  새로 생긴 아파트에 이사 온 친구였어요.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고운 피부에 긴 생머리 등으로 많은 친구들의눈길을 사로 잡았어요.

이 친구는 온라인 세상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어요. 인별그램 팔로워가 무려 1만이었어요.

상은이는 이 친구와 친해지기 위해서 많이 노력했어요. 어느 날 상은이는 집에서 향초 하나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놀랍게도 스스로 불 붙는 향초는 상은이에게 인별그램의 팔로워 수, 좋아요, 댓글까지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어요.

과연 상은이는 향초를 통해서 친구들과 함께 친해질 수 있을까요?

저희도 어릴 때 동경의 대상이랄까요? 

그런 친구가 꼭 있었잖아요. 모든 상황이 내마음대로 된다면 얼마나 좋겠어요. 물론 상은이의 마음이 이해돼요. 내가 친해지고 싶다고 상대방도 나를 좋아하는 게 아니잖아요. 세월이 지나고 시대가 바뀌지만 진정한 친구를 만나는 기준이라는 게 크게 달라지지 않는 것 같아요. 

우리가 지금과 같이 계속해서 외적인 부분에 너무 치중하게 된다면 정작 우리에게 정말 소중한 부분을 못 보고 놓치게 되는 것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우리가 진정으로 소중하게 여겨야 될 게 있다고 말씀해 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