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계의 괴물들 - 아무나 이해할 수 있는 IT 이야기
아무준수 지음 / 생능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생능북스에서 출판한 신간 <IT세계의 괴물들이예요>이예요.



저자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제어 시스템 및 제어 소프트웨어 관련 업무를 담당하다가 퇴사한 후 웹 개발 IT 스타트업을 창업했지만 사이버 보안을 등한시 했다가 그만 랜섬웨어로 인해서 사업을 그만두게 되었는데 이 경험을 살려 IT 회사에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로 취업하게 돼요. 현재는 외국계 IT회사의 엔지니어링으로 일하고 있어요.

평소 취미로 종종 인스타그램에 IT기술을 캐릭터화시켜 올리던 개그 만화가 이번에 한 권의 책으로 엮어서 우리 곁으로 나오게 되었어요.

 

저자가 이 책을 통해서 말해주는 디지털 세상의 괴물들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수 있도록 만화 형식을 통해서 설명해 주세요. 우리가 모르고 지나쳐서 큰 사고(예 : 자동차 급발진)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IT세계의 괴물들>은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테마에 담겨 있는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첫 번째 테마는 반도체예요. 저자는 반도체를 주제로 반도체의 기초에 해당되는 트랜지스터부터 시작해서 CPU, GPU 등과 같이 반도체를 활용한 컴퓨터 구성 요소, 팹리스, 파운드리, 반도체 나노 공정 과정을 만화 형식으로 설명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두 번째 테마는 소프트웨어예요. 컴퓨터 운영체제, 이진수, 그리고 PC에서 사용되는 컴파일러 언어를 설명해 주세요.

 

세 번째 테마는 프로그래밍을 주제로 자바스크립트, API, 알고리즘, 인공지능 등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이를 위해서 저자는 데이터 구조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네 번째 테마는 기술의 통합을 주제로 AI가 러닝머신과 딥러닝의 발전과정을 통해서 우리의 일상에 자율주행이라는 기술로 발전되는 과정을 담아놓았어요.

 

참고로 저자는 독자들을 위해서 각 테마마다 끝날 때마다 <궁금한 IT이야기란>라는 코너를 통해서 주파수 이야기, 와이파이, 디지털, 아날로그, 안드로이드, IOS 등에 대해서 추가로 설명해 주세요. 뿐만 아니라 테마별로 부연설명을 해 주세요. 해를 거듭할수록 IT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요.

혹시 여러분 가운데 평소 IT 기술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잘 몰라 어떻게 해야 될지에 대해서 주저하던 독자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만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IT괴물들>을 읽어보시기 바래요. 뿐만 아니라 평소 IT 기술에 대해서 관심 있는 독자들도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