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태국 - 최고의 태국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3~’24 프렌즈 Friends 16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믿고 보는 노란 책은 중앙북스에서 출판한 <프렌즈 태국> 2024~2025 최신 개정판이 나왔다고 하네요. 저도 몇 년 전에 태국을 다녀왔는데 이번 개정판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업데이트된 정보가 실려있다고 하니까 기대되네요.


요즘 우리가 해외에 나가보면 거의 대부분 핸드폰만 들고 다니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우리가 상위 블로그에 올라온 글로 과연 한 나라에 잘 알 수 있을까요? <프렌즈 태국>개정판은 동남아시아 전문 여행 작가의 노하우로 원고를 먼저 작성한 후 현지에서 취재하면서 데이터를 맞춰갔다고 해요. 익숙한 도시와 거리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하나씩 문 닫은 곳을 체크하고 새롭게 생긴 곳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가이드북의 내용을 개정하는 작업을 했다고 하네요. 방콕은 많은 해외 여행 관광객을 맞이하면서 영어를 쓰지 않는 나라예요. 이 책에 표기돈 발음은 최대한 현지 발음과 비슷하게 한국어로 표기 되어 있기 떄문에 태국어를 모르는 사람도 현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태국어 회화도 한국어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태국을 여행하면서 최소한 말을 미리 숙지해도 좋고 필요할 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태국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와 상식 뿐만 아니라 맛집과 여행포인트들 주의해야할 사항까지 정말 세심하게 기술되어 있어요. 먼저 Information 항목에는 입장료와 여행 시기 정보가 있고 access 항목에는 공원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기록되어 있어요. 예상 소요시간 6시간의 추천코스도 있네요. 다음으로 Attraction 항목을 보니까 추천하는 볼거리 정보가 기록되어 있어요. 중요도에 따라서 별 1∼5개로 구별해 놓았어요. 예를 들어 카오야이 국립공원은 별 4개를 붙었네요. 하이킹코스니까 긴 옷, 운동화, 충분한 물 등을 가지고 가서 도전해 보아야겠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 드리면 볼거리와 먹거리에 대한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필요한 예산, 가는 방법, 간단한 소개 등 아주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어요. 책의 제일 뒷쪽에 수록되어 있는 방콕 맴북을 보면 현지에 갔을 때 필요한 보트, 철도, BTS,BTR 등 교통 노선도, 지역의 세부 지도, 주요 지역 세부 지도 등이 수록되어 있어요. 이외에도 투어 요금과 숙소 정보까지 매우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요. <프렌즈 태국> 2024~2025 최신 개정판에는 관광의 중심지 방콕부터 북부 이싼 지역과 남부 해안의 빛나는 섬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태국 전역에 대해서 담아놓았어요. 2023년 끝나기 전에 사랑하는 가족이나 가까운 지우들과 <프렌즈 태국> 2024~2025 최신 개정판을 들고 태국여행을 떠나보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