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기운 모아 소림무술
신지은 지음, 임윤미 그림 / 키다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호랑이 기운 모아 소림무술>이예요.



이 책은 엄마를 잃은 호빈이 호랑이 마법사에게 소림 무술을 배우면서 자신의 슬픔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 친구들과 함께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예요.


주인공 현빈은 중국 연변에서 2년째 소림 무술을 받았어요. 현빈은 열심히 무술을 받았지만 늘 제자리였어요. 이제 현빈은 호랑이라 하면 무술관에서 본 여자 아이 유빙과 짝을 이루어 어린이 무술 대회에 나가고 싶었어요.


하지만 현빈이는 소림 무술의 실력자이자 같은 반 친구 철웅과 맞서 싸울 용기조차 없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집에 있던 호랑이 로봇이 호랑이 마법사로 변신하더니 자신을 소림 무술의 고수라고 소개했어요. 평소 소림 무술을 잘하고 싶었던 현빈은 호랑이 마법사에게 소림 무술을 배우기로 했어요.


과연 현빈은 소림 무술의 고수가 되어 유빙과 함께 어린이 무술 대회에 나갈 수 있을까요?


이 책을 통해서 자녀가 두 가지 교훈을 얻었으면 좋겠어요.


첫번째 자녀가 이 책을 통해서 꺾이지 않는 마음에 대해서 배웠으면 해요.
현재 우리 자녀들에게 필요한 것은 어떤 순간이나 상황에도 꺾이지 않는 주인공 현빈의 강한 마음이예요. 현빈은 어느 순간에도 소림 무술을 포기하지 않았어요. 현빈이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예요. 자녀들도 이 책을 통해서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해진 현빈처럼 멋지게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두번째 자녀가 우정에 대해서 배웠으면 좋겠어요.
현빈이는 호랑이 마법사와 비밀 수련을 했어요. 단짝 희명과 전학생 유빙과 우정을 나누면서 그동안 꽁꽁 감추었던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는 법에 대해서 배우기 시작했어요. 마치 돌아가신 엄마에게 그랬던 것처럼 호빈이는 두 친구에게 아무리 부끄럽더라도 과거와 같이 자신의 마음 속에 꽁꽁 감추지 않고 솔직하게 말하기로 결심했어요. 이 책을 통해서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와 어떻게 진정한 우정을 이루는지에 대해서 배웠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