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똥똥 뽀뽀곰
수아현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웅진주니어에서 출판한 신간 <똥똥똥>이예요.


 

<똥똥똥>은 책의 곁표지 그림부터 너무 재미있네요.

과연 저들은 누구일까요?

그림책 단골 소재 가운데 하나가 바로 ‘똥’ 이야기죠. 실제로 아이들은 똥’, ‘방귀’라는 단어만 들어도 너무 해 맑게 웃기 때문이예요. 똥은 그림책 단골 소재로 빠지지 않고 등장해요.

<똥똥똥>은 기존에 출판된 똥과 관련된 그림책과 다소 달라요.

이제 자녀와 함께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의 첫 페이지를 넘겨 보겠어요.


 


책 속에는 똬리똥, 물찌똥, 단단이 똥, 길쭉이 등 다양한 친구들이 등장해요. 이들은 하나같이 크기, 색깔, 모양 등 모두 다른 똥 캐릭터이예요. 이들은 단번에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더라고요.

그들은 입수하기 위해서 다 함께 모여 준비 운동을 시작했어요.

그들은 자신의 허리를 이리저리로 돌리고 팔과 다리도 쭉쭉 뻗으며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서 운동하더라고요. 이런 그들의 모습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드디어 똥친구들은 입수하기 위해서 이동하기 시작했어요. 제일 먼저 물 속에 뛰어든 단단이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어 바로 물에 뛰어들어갔어요. 이런 단단이의 모습이 참 대견스럽네요.

다음으로 용감하게 뛰어든 친구는 누구인지 확인해 볼까요?

바로 길쭉이네요.길쭉이는 단단처럼 힘차게 달려 나갔어요. 길쭉이 역시 멋지게 물로 뛰어 들었어요.

하지만 덩치는 뛰어내리는 게 너무 무섭고 두렵나봐요.

과연 덩치는 다른 친구들과 같이 무사히 입수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자녀의 배변성공여부도 중요해요. 이보다 똥친구들이 서로 격려하고 도와주는 모습이 자녀들의 마음에 감정이입으로 작용된다는 사실을 주목해서 보는 게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동시에 똥친구들이 성공하는 모습을 통해서 독자들도 당당하게 배변을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매제 역할을 해 줄 것 같아요.

그들은 한 자리에 함께 모여 서로 격려하고 도와주는 모습이 불안감으로 주춤거리는 자녀들에게 큰 용기를 가져줄거예요. 자녀들도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더욱 하나로 똘똘 뭉친 친구들의 모습을 통해서 이전과 달라질 거예요.

<똥똥똥>은 어렸을 적 배변 훈련을 한 아이의 모습에서 모티프를 얻어 작업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어렸을 적에 배변 훈련을 시작하는 아이의 모습이 똥 친구들을 통해서 감정이입 동기부여를 얻게 되었어요.

실제로 많은 아이들이 다양한 이유로 배변 훈련을 거부한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자주 느끼는 변기의 두려움에 초점을 맞추었어요

<똥똥똥>은 배변 훈련 시기뿐만 아니라 용기가 필요한 순간이나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시기나 새로운 환경 가운데 놓이게 될 때마다 이 책을 읽으며 매우 유용할 것 같아요. 결국 이 책은 아이와 엄마가 함께 공감하고 즐겁게 볼 수 있는 그림책이예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