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리프레임 - 불확실성의 시대, 기업과 브랜드의 효율적인 혁신 전략!
이연주 지음 / 라온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나눌 책은 라온북에서 출판된 신간 <비즈니스 리프레임>이다.



책의 저자는 독자들에게 지금 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대해서 다시 돌아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렇다면 저자는 독자들에게 왜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일까?

지금처럼 소셜커머스 쿠팡, 티몬, 위메프 등이 등장하기 전까지 유통업계는 강한 기업에 지극히 의존적이었다. 분야별로 유명한 회사도 있었지만 대부분 강한 기업의 오프라인 플랫폼을 이용했기 때문에 과거 방식은 절대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게 당시 일반적인 통념이었다.

하지만 소셜커머스의 등장은 온라인 생태계의 변화를 넘어 지금까지 당연하게 여겨왔던 일반적인 통념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지금와서 보니까 그때 회사들이 온라인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뛰어들지 않은 게 오히려 아쉬운 결과로 돌아왔다. 다소 극단적인 예지만 쿠팡은 한 때 많은 비난을 받았다. 하지만 수많은 회사들이 해내지 못한 놀라운 일을 해냈다. 이게 그들이 이루어낸 그들의 현주소이기 때문에 받아 들여야 한다.

시대의 흐름이 빠르게 바뀌듯이 비즈니스 전략도 시대에 따라 빠르게 달라지는 것 같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갈 수 있도록 제 비즈니스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서 지금 이 시대에 알맞는 비즈니스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파악해야 되는 것 같다. 감사하게도 저자는 이 부분에 대해서 매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저자는 독자에게 잘 맞는 비즈니스의 본질을 어떻게 찾아야 되는지에 대한 설명해 준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스타벅스, 나이키 등등의 실제 성공한 브랜드들의 사례룬 중심으로 비즈니스 프레임을 제대로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부분이 참 흥미로운 것 같다. 여러분 이 책도 자신에게 알맞은 비즈니스 프레임을 찾고 적용하길 원하는 분에게 추천해 드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