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의 맛 책고래마을 46
신정연 지음 / 책고래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책고래에서 출판한 <파도의 맛>이예요.



과연 파도의 맛은 어떤 맛일까요?


집으로 배송된 책의 곁 표지를 보니까 파란 색깔이 마음 속까지 시원하게 해 주는 것 같아요. 잠시 책의 곁표지를 보는데 마음에 평안함을 더 해 주는 것 같아요.


작가는 어린 시절 바다에서 놀았던 추억을 그림책 속에 자유롭게 표현해 놓았어요. 어릴 적 추억이 성장한 후 때론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아왔던 그림책과 같이 한 장씩 넘기는 방식이 아니라 마치 병풍처럼 각 장이 하나의 긴 장으로 이어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림책의 독특한 구성 방식이 남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주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한 장씩 끝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계속해서 이어지는 그림과 이야기에 대해서 기대하게 되니까 더욱 집중해서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사람들이 파도 속 물의 움직임과 흐름에 따라서 함께 춤을 추네요. 이는 마치 사람들이 서로 손을 잡고 드넓은 창공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과 같이 물 속에서 매우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 같아요.


재미있게 사람들이 파도 위를 신나게 달려요. 파도의 물줄기를 따라 줄다리도 하고 훌라후드도 돌릴 뿐만 아니라 리본 체조, 슬라이딩, 수중발레 등 다양한 활동을 하네요. 그들은 물 속에서 마음껏 자유롭게 몸짓을 하네요.


누군가 힘들며 바다를 찾더라고요. 마치 그림책 속에 사람들이 파도를 찾듯이 말이예요. 그들이 파도 위에서 다양하게 자신을 표현하듯이 말이예요. 오늘도 그곳을 찾는 이들이 있을거예요.


이게 파도의 맛이 아닐까요?


이 책은 작가의 첫 그림책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그림책 작가도 자신의 첫 작품이라 감회가 남다르셨을 것 같아요. 작가의 노력의 결과로 2023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이 되셨다고 하네요. 이번 작품을 계기로 작가님의 창의적인 다음 작품이 많이 기대되네요. 끝으로 작가님의 첫 작품과 좋은 소식에 진정으로 축하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