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내 친구 - 신나라 그림책
신나라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자녀와 함께 그림책 한 권을 보았어요. 그림책의 제목은 신나라 작가님의 <오싹한 내 친구>예요. 이 그림책은 창비에서 출판한 신간이예요.



개인적으로 헬로윈문화가 익숙하지 않은 세대라 다소 독특한 소재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먼저 집으로 배송된 책의 곁표지를 보니까 자녀의 호기심을 자극하네요.

앞서 제가 위에 첨부해 드린 이미지를 봐 주세요. 책의 곁 표지에 그려진 고양이 한 마리가 너무 귀여워요.

과연 고양이의 뒤에 그려진 그림자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자녀와 함께 그림책을 읽어보니까 주인공 지우가 다니는 어린이 집에서 할로윈 파티를 하네요.




평소 지우는 자신을 드리는 것에 대해서 조금 쑥쓰러워 했어요. 이 날 만큼은 용감하게 고양이 가면을 쓰고 등원했어요.



지우가 어린이집에 등원한 뒤 계속해서 이상한 일들이 일어났어요. 지우네 반 친구들은 지우를 포함해서 모두 8명이예요.

그런데 자꾸 짝이 맞지 않는 상황들을 경험하게 되었어요.

예를 들면 지우가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댄스파티를 하려고 했지만 짝이 맞지 않아 혼자 했어요. 지우가 간식시간에 푸딩을 먹으려고 했지만 숫자가 맞지 않아 지우만 받지 못했어요.

도대체 갑자기 나타난 1명은 누구였을까요?

지우는 친구들과 바깥놀이를 해야하는데 지우의 신발만 보이지 않는 거예요. 범인에 대한 힌트는 앞 장에 그려져 있는 빨간 신발이예요.

앞서 지우에게 계속해서 지우의 마음을 어렵게 만드는 상황 가운데 놓이게 되었어요. 하지만 감사하게도 지우는 친구들의 도움을 통해서 친구들과 더욱 친해지게 되었어요. 이와 같이 누군가 힘든 상황 가운데 놓여 있을 때 작은 관심과 배려가 큰 힘으로 작용하게 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


이제 어린이집 하원 시간이 되자 친구들이 하나 둘씩 집으로 돌아갔어요. 이때 친구들이 엄마의 부르는 소리에 자신의 가면을 벗고 달려가요. 지우반 친구들이 모두 돌아갔어요. 그런데 마지막까지 담요를 뒤집어 쓴 친구가 지우 곁에 있었어요. 지우의 아빠가 어린집으로 오셨어요. 이제 지우도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야 해요. 아빠를 만난 후 지우는 뒤를 돌아보았는데 담요를 뒤집어 쓴 친구가 보이지 않아요.


과연 이 친구는 과연 누구였을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