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갚은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기적을 일으키는 말버릇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 한 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의 말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런 생각에 힘을 실어줄 책 한 권을 읽었어요. 바로 나무 생각에서 출판된 신간 <2억 빚을 갚은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기적을 일으키는 말버릇>이예요.



여러분도 책의 제목부터 상당히 흥미를 느끼지 않으세요?


우리는 일상 속에서 말을 너무 쉽게 내뱉는 것 같아요. 이와 같이 우리가 무심결에 내뱉는 말로 인해서 순간적으로 우리의 기분을 해결해 주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까 우리는 앞서 말씀듼 우리의 태도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의 말 한 마디 속에 자신의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 있기 때문에 너무 중요한 것 같아요. 실제로 우리의 말은 우리의 행동에 우리의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영향을 미쳐요. 말은 말 그자체로 끝나지 않아요. 말은 우리의 행동을 바꿀 만큼 많은 영향을 미쳤어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린 책은 앞서 말씀드린 제 생각에 대해서 좋은 예를 들어 설명해 주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상당히 몰입해서 읽게 되었어요. 우리의 말버릇뿐만 아니라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어떤 생각과 자세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방법 또한 배울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읽는 동안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지금까지 우리는 부정적으로 많이 생각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이제는 부정적으로 생각해 왔던 부분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바꾸어야 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었어요. 이 책은 저에게 말의 자치와 의미에 대해서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어요. 개인적으로 이 책은 저게 너무도 많은 유익을 주었어요. 혹시 저희 비슷한 책을 하고 계시거나 말하는 부분에 대해서 바꾸고 싶은 분이 계신다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