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흔들 파티 국민서관 그림동화 272
아만다 윤손 지음, 이유진 옮김 / 국민서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책의 제목은 국민서관에서 출판된 신간<흔들흔들 파티>예요. 처음부터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제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주인공은 사람과 함께 다같이 음악에 맞추어 흥겹게 흔들흔들 춤추는 파티를 준비했어요. 형제들이 파티를 개최하려니까 준비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아요. 형제들은 가장 먼저 초대장을 만들었어요. 형제들은 초대장을 정성껏 만들었어요. 형제들은 자신들의 집에서 가장 가까운 에스칼의 집에 가서 초인종을 누르지 않고 우편함에 초대장을 넣고 왔어요. 집으로 돌아온 형제들은 본격적으로 파티 준비를 시작해야 되요.

​주인공은 동생과 함께 간식을 먹으며 파티 의상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며 준비해야 되요. 형제들은 텔레비젼에 등장하는 공룡들을 한참 재미있게 보았어요. 어느덧 파티 시간이 되었어요. 순간 초인종 소리가 딩동딩동 울렸어요. 에스칼이 집에 도착했어요.

그런데 이를 어쩔죠?

아주 큰일났어요. 왜냐하면 현재 형제들은 텔레비젼에 빠져서 아무것도 준비하지 못한 거예요.

​과연 흔들흔들 파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우리가 어떤 일에 대해서 열심히 계획을 세웠어요. 이 후 우리가 준비한 대로 되지 않을까봐 이리도 못하고 저리도 못하고 계속해서 미루게 되요. 그러다 이제 더 이상 미룰 수 없어서 순식간에 해결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모습은 어린 자녀만이 아니라 어른들도 동일하게 행동할 때가 있어요.

우리 자녀가 살면서 처음 도전해 보는 것에 대해서 불안해 하거나 두려워하는 모습에 대해서 과소평가를 하거나 부정적으로 바라보기보다 공감해 주는 게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사랑하는 자녀에게 실수해도 괜찮아요. 우리의 계획대로 되지 않아도 괜찮아요.라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갖게 해 준 뒤에 유연하게 상황을 대처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가르쳐 주는 것도 너무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성공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주어지는 상황에 대해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