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TI 연애 심리학 - ‘그 사람’이라는 오지를 탐험하는 당신을 위한 내비게이션
박성미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사람들은 다른 사람과 관계를 혈액형으로 많이 확인하는 게 유행이었던 것 같아요. 물론 이 전에는 MBTI로 사람들과 관계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았던 것 같아요.
최근에 사람들은 혈액형에서 MBTI로 사람들과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는게 다시 유행인 것 같아요. 물론 MBTI가 모두 맞다고 말하기 어려워요. 또한 어떤 이들은 MBTI를 좋아하지 않거나 이 부분에 대해서 관심 없는 사람도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가 지금 아니면 앞으로 만나게 될 사람들과 관계에 대해서 MBTI라는 하나의 도구로 도움을 받는 것 자체 참 유익한다고 생각해요. 이런 개인적인 생각에 대해서 도움받을 수 있는 책 한 권이 있어서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려고 해요. 바로 시크릿 하우스 출판사에서 나온 <MBTI 연애 심리학>이예요.
이 책 속에는 16가지 유형별로 사람들의 성격적 특징부터 시작해서 연애 스타일과 추천 데이트 코스까지 다양한 도움을 간접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런 측면에서 <MBTI 연애 심리학 >은 사람들과 관계에 매우 유용하고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해 주는 책이라 생각되요.
우리는 모두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고 있어요. 우리가 모두 사람들과 관계를 맺거나 연인 관계로 살아갈 수 없어요. 그래서 우리가 주변에서 만나는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함게 살아가는 방법을 다 배울 수 없어요. 이런 측면에서 이 책은 우리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 매우 심도있게 세부적으로 다뤄주고 있어요. 그들과 관계를 맺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주으며 심지어 그들과 더 깊은 관계를 맺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예요. 우리는 이 과정을 통해서 상대방에 대해서 아는 것도 물론 유익하지만 우리 자신도 몰랐던 자신에 대해서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죠.
서론에 언급했듯이 우리는 누군가와 더불어 함께 크고 작은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가요. 자신과 상대방에 대한 이해가 너무 중요한 것 같아요. 이 책은 사랑을 시작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큰 유익을 제공해 주는 책이라 생각되요. 오늘부터 이 책을 통해서 자신과 상대방을 사랑하고 이해하는 삶이 되시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