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 - 협동하기 같이쑥쑥 가치학교
조영경 지음, 이경석 그림 / 키즈프렌즈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한 권의 재미있고 유익한 책 한 권에 대해서 나눠보려고 해요. 책의 제목은 <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예요. 이 책은 키즈 프랜즈에서출판된 신간이예요.​



잠시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주인공 정환이는 학교에 제일 먼저 등교해요. 1학기가 시작되고 벌써 3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단짝 친구가 없어서 늘 심심해요.

어느날 선생님께서 함께 협력해서 협동화 그림을 그린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협동화 그림이란 하나의 그림을 여러 조각으로 나눠 각자 맡음 그림을 색칠을 하는 것을 말해요. 친구들은 그림에 대해서 걱정했어요. 그래도 친구들은 재미있게 자신에게 맡겨진 그림을 열심히 그렸어요.

하지만 주인공 정환이는 다른 친구들의 반응과 달리 모든 게 귀찮았어요. 드디어 학교로 각자 색칠한 그림을 가져가는 날이 되었어요. 정환이는 자신의 그림 조각을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그림이 보이지 않았어요. 자기 때문에 전체 그림이 완성되지 않을 까지봐 많이 걱정했어요.

과연 정환이는 자신의 그림 조각을 찾아내 친구들과 함께 색칠한 전체 그림을 완성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레 협동과 책임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어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협동이란 서로 다른 사람들이 함께 마음과 힘을 하나로 모은 것을 의미해요. 이때 혼자 했을 때보다 더 큰 기쁨을 맛볼 수 있어요. 이 기쁨을 맛보기 위해서 자신에게 맡겨진 일에 대해서 책임감을 가지고 감당하는 게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린 책 <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은 협동과 책임이라는 동전의 양면에 대해서 자녀와 함께 읽고 각자 자신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되요. 여러분 사랑하는 자녀에게 협동과 책임을 이 책으로 나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