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수학 나라 넘버랜드
하시즈메 다이사부로 지음, 최현영 옮김 / 사람in / 2023년 7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의 제목은 수학동화예요. 책의 제목은 <신비한 수학 나라 넘버랜드>이예요. 이 책은 사람IN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이 책은 초등학교 3~4학년 추천도서라고 되어 있어요. 우선 글밥은 제법 있지만 내용이 유익해요. 일본에서 출간된 도서예요. 이 책은 곁으로 보기에 판타지 소설이라 가볍게 여길 수 있지만 실제로 책에 담겨 있는 내용은 깊이 있어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수학의 개념을 표와 그래프 등을 이용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세요.
제가 아래 첨부해 드린 내용이 책의 제목과 내용을 잘 담아놓은 것 같아요. 수의 용어를 담고 있는 덧셈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수학의 개념들을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어요. 이 책은 수학을 공부한 자녀들이 한번쯤 질문하거나 궁금했을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은 주인공들이 넘버랜드에서 경험한 이야기들이 시간 순에 따라 진행되요. 저희 자녀는 초등학년 1학년이예요. 올 초에 가벼운 교제로 곱셈과 나눗셈을 공부했어요. 그런데 요새 곱셈과 관련된 교재를 두 권 정도하고 있어요. 세자리 곱셈에 멈춰 있어요. 나눗셈과 분수로 넘어가야 하는데 제법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책에서 주인공들이 경험한 일들을 통해서 자녀에게 나눗셈과 분수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자녀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사칙 연산을 넘어 도형, 분수, 그래프 등 공부할 범위가 자연스럽게 넓어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공부의 범위가 넓어질수록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이 더욱 중요한 것 같아요.
한 권의 책 속에 많은 수학의 개념이 담겨 있지만 수학의 순서에 따라 배워 나가야 할 내용대로 경험하게 되니까 조금 이해하기 좋고 수학과 가까워 질 것 같아요. 동시에 한 권의 책으로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의 개념을 모두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자녀가 <신비한 수학 나라 넘버랜드>을 통해서 수학을 더 좋아하게 될 것 같아요. 반대로 수학에 대해서 어려워했던 자녀도 수학과 더욱 가까워질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