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다에서 보낸 어느 멋진 주말 - 만화로 보는 바다의 모든 것
가엘 알메라스 지음, 이정주 옮김 / 한빛에듀 / 2023년 8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한빛에듀에서 출판된 신간<바다에서 보낸 어느 멋진 주말>이예요. 이책은 초등학교 과학과 연계 추천도서이예요. 감사하게도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는 설명과 흥미라는 두 마리 요소를 적절하게 갖춘 책이예요.
코로나19와 아직 회사 업무로 인해서 가족들과 함께 올 여름 바다를 아직 가보지 못햇어요. 이런 마음에 아쉬움을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이 책을 대신해 보려고 해요.
이 책에 등장하는 친구들은 오리 너구리, 비버, 쥐, 그리고 가시두더지이예요.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지구의 약 71%를 바다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 중 가장 넓은 바다를 대양이라고 하고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북극해, 남극해를 오대양이라고 부르죠. 이런 바다의 기본적인 구조를 그림과 함께 설명해 주니까 자녀의 눈빛이 빤짝빤짝 빛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물의 순환하는 구조에 대해서 자녀들이 좋아라는 그림으로 설명해 주니까 다소 어린 자녀가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 설명과 그림을 몇 번이고 확인하더라고요.
바닷물이 모두 빠져 나간 후 갯벌의 모습이에 대해서 재미있는 그림과 쉽게 잘 설명해 주세요. 예를 들면 갯벌이 어떤 곳인지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자녀와 함께 이곳에 어떤 생물들이 모여 살고 있는지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상어, 기압, 북극해와 남극해 등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이런 바다와 관련된 이야기 뿐만 아니라 현재 전세계적인 이슈 이상 기후를 멈추기 위해서 우리는 바다와 함께 어떻게 살아가야 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요. 즉 자녀와 함께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 배우고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어요.
우리가 지금까지 나눈 이야기 외에도 왜 플라스틱 스레기가 환료지역에 쌓이는 지와 이것이 우리와 바다에 살고 있는 생물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자녀와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어요. 이외에도 평소 자녀들이 바다와 관련해서 궁금해 왔던 여러 가지 호기심들을 이 책에서 답을 찾을 수 있어요. 예를 들면 과연 깊고 깜깜한 심해에 어떤 동물이 살고 있는지와 물고기는 왜 떼를 지어 함께 헤엄치며 다니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요.
이 책은 바다와 관련된 매우 다양한 내용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책이예요. 이번 주말에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한빛에듀에서 출판된 신간 <바다에서 보낸 어느 멋진 주말>으로 멋진 시간을 보내시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