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는 어때? 초등학생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23
민주홍 지음 / 토크쇼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나눌 이 책은 초등학생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책은 '쇼호스트'라는 직업에 대해서 생동감 있게 전해 주세요. 실제로 이 책의 저자는 현재 쇼홀 하고 계세요. 이 책은 쇼호스트 민주홍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쓰였어요.


 

비록 자녀가 어리지만 넓은 세상에 대해서 가르쳐 주고 싶어요. 그래서 자녀와 함께 다양한 직업 가운데 하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을 자녀와 함께 나누고 싶어서 자녀와 함께 읽어요.

실제로 이 책의 현재 쇼호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 쇼호스트가 자신의 일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는 내용이라 생동감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저자는 자녀와 함께 <쇼호스트는 어때?>을 읽으며 두 가지 내용이 인상적이였던 것 같아요.

첫째 저자가 바라본 쇼호스트에 대해서 정의였어요. 즉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이야기예요. 저자는 쇼호스트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멋지게 정의했어요. 쇼호스트란 물건에 날개를 달아주는 일이라고 했어요. 즉 쇼호스트는 구매자에게 왜 이 물건을 사야 되는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짚어주고 자신이 판매하는 물건에 대해서 과장하지 않게 진심을 담아 소비자의 편에서 이야기를 해주는 것이라고 했어요.

둘째로 저자는 소비자의 편에서 물건을 구매자에게 소개하기 위해서 물건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전에 미리 물건을 경험해본 후 물건에 대해서 소비자에게 진솔하게 소개한다고 해요. 이와같이 저자는 그저 물건의 스펙만 앵무새처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 물건이 필요할 상황 등에 대해서 소비자의 편에서 진행해 주세요.

앞서 제가 언급한 두 가지 외에도 쇼호스트가 되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어떤 자질이 필요한지, 하나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이 준비하고 노력하는 지, 방송이 끝난 후 뒷 이야기, 쇼호스트라는 직업의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서 초등학생의 눈 높이에 알맞게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해 주세요.

곁으로 보기에 쇼호스트가 상당히 쉬워 보이고 매우 화려해 보이지만 그들도 자신의 일에 대해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이 노력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자녀들이 이 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