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할 교재는 스쿨존 에듀에서 출판한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예요.



자녀가 유치원에 다닐 때 문장을 쓸 때마다 간혹 맞춤법에 대한 부분을 언제나 가르쳐 주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맞춤법과 관련된 책도 보았어요. 하지만 맞춤법은 빨리 좋아지는 게 아니라 다소 시간을 들여 연습해야 되는 것 같아요. 자녀마다 성장하는 속도는 다를 수 있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이 있어요. 바로 시간이 들어간 만큼 성장한다는 사실이예요.



이번에 자녀의 첫 방학을 맞이해서 자녀와 함께 1학년 2학기 받아쓰기를 해 보았어요. 이 교재는 반복 학습의 중요성을 잘 반영한 것 같아요. 먼저 제가 문장을 큰 소리로 읽고, 여러 번 직접 써 본 후, 받아쓰기 시험보기를 통해서 글자와 맞춤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 교재의 가장 큰 매력은 아무래도 1학년 2학기 받아쓰기 급수표를 1급에서 15급까지 제공해 준다는 사실이예요.



단원별로 주 1회 받아쓰기를 직접 써 볼 수 있어요. 전국 초등학교의 받아쓰기 급수표를 참조해서 가장 자주 쓰이는 유형을 모아놓았어요. 이 교재를 수시로 읽고 쓰며 반복한다면 자녀가 1학년 2학기 받아쓰기 시험도 아무 어려움 없이 스스로 잘 해낼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자녀가 받아쓰기만 하면 다소 지루하고 따분해 할 것을 감안해서 중간마다 숨은 그림 찾기, 미소 찾기와 같이 재미있는 놀이 요소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요. 자녀가 교재의 진도에 따라 공부를 하면 어느새 급수표에 담겨 있는 받아쓰기를 모두 재미있게 끝낼 수 있어요.



이번 기회에 스쿨존 에듀에서 출판된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로 미리 다음 학기 받아쓰기와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면 마음대로 써 왔던 어순과 삐뚤었던 한글 쓰기도 함께 좋아지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