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나의 힘 명주 어린이 미래 시리즈
최영.최다니 지음 / 명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터 우리는 메타버스라는 단어를 쓰기 시작하면서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지 제법 오래된 것 같아요. 특히 온라인상 가상공간이 메타버스의 시작이자 중심이라 말해도 이상하지 않은 것 같아요.

메타버스의 발건가능성과 방향에 대해서 자녀와 함께 나누면 좋을 것 같아 인터넷으로 찾던 책 한 권을 보게 되었어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메타버스는 나의 힘>이예요. 이 책은 명주에서 신간으로 출판되었어요.

 


 

우리는 전세계적으로 유래없는 COVID19를 경험하면서 가장 발달하게 된 영역 가운데 하나를 뽑으라고 질문받는다면 아마도 메타버스 시장이라 생각해요. 코로나19의 무서운 확산 속에서 비대면과 언택트는 우리에게 단비와 같은 탈출구와 같은 역할을 했어요.

코로나19 초기부터 시작해서 2023년 초까지 당시 회사만이 아니라 학교를 마음대로 다닐 수 없었어요. 이때 우리는 줌과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서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 주었어요. 한 예로 2020년 어린이날 행사에 전 문제인 대통령이 어린이들을 메타버스 속 청와대로 초청행사를 했어요. 우리는 이런 단편적인 측면만 놓고 보더라도 당시 메타버스의 관심과 발전에 대한 큰 의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추측해 볼 수 있어요.

앞으로 메타버스가 어느 정도까지 발전하게 될 지 잘 모르지만 일상화까지 이루어지게 된다면 지금보다 디지털과 우리의 일상이 더욱 풍성해 질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메타버스 안에서 경제 활동과 다양한 투자 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갖추어야 할 것 같아요. 감사하게 이 책을 보면 메타버스가 주도하는 변화, 메타버스와 관련된 직업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해 주세요. 아직 발전 가운데 실현되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현재 5학년인 아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끝으로 각 장의 마무리 할때마다 <생각해보기>라는 코너를 통해서 자녀와 함께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혹시 저와 같이 메타버스에 대해 알고 싶지만 잘 모르는 분이 계신다면 어려운 책을 보기보다 이해가 쉽고 재미있는 <메타버스는 나의 힘>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