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여전히 공룡시대에 산다 - 가장 거대하고 매혹적인 진화와 멸종의 역사 서가명강 시리즈 31
이융남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21세기북스에서 출판된 신간 <우리는 여전히 공룡시대에 산다>이예요.


평소 공룡은 영화의 소재로 많이 다뤄질 만큼 누구나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존재인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의 제목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상해 주는 것 같아요. 물론 책의 곁표지 이미지만 놓고 보면 공룡에 대한 단순한 정보와 전달로 느껴지지만 실제로 책을 읽어보면 진화, 화석, 고고학 들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읽어 볼 수 있어요.

우리가 책에 대한 이해를 도움받기 위해서 잠시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자는 1부를 통해서 우리에게 진화와 관련된 일반적인 이야기를 읽어 볼 수 있어요. 다음 2부는 우리 나라에 공룡화석이 발견되는 게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이어서 3부는 발견된 화석을 통해서 공룡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고고학자들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4부를 통해서 우리가 공룡과 함께 공존하는 것에 대한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이 책은 우리보다 앞서 존재했다가 역사 속에서 그 자취를 감춘 공룡을 통해서 우리에 대해서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많은 의미를 시사해 주는 책이예요.

감사사게도 저자는 독자에게 이 책을 쉽고 읽을 수 있도록 화석의 실물사진을 통해서 재미있고 실감나게 읽을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또한 각 장마다 <묻고 답하기>라는 코너를 통해서 평소 독자들이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해결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너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