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꽃피는 토론 1 - 모든 공부와 통하는, 개정신판 신나는 토론 맛있는 공부 1
황연성 지음 / 이비락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책은 이비락에서 출판된 생각이 꽃피는 토론 시리즈 가운데 첫 번째 책예요.



토론은 점점 중요하게 여겨지는 분위기이잖아요. 안타깝게도 토론에 대해서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게 가르쳐 주는 책들은 생각 외로 없는 것 같아요. 최근에 인터넷으로 찾아보던 중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자녀의 눈 높이에 너무 알맞는 것 같고 자녀와 나누기에도 너무 유용하게 집필된 것 같아요. 그래서 가정이나 학교에서 자녀들에게 토론에 대해서 교육시키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제공해 주는 것 같아요. 여러분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실제로 자녀에게 토론을 한번도 교육시켜 본 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막연하게 글로 이해한 상태에서 교육시킨다는 게 상당히 어려울 것 같아요. 하물며 어린 자녀들은 오죽하겠어요.

요즘 다수의 학교에서 수업을 토론 수업방식으로 진행해요. 아이들은 나름 자신의 생각에 대해서 발표하기 전까지 나름 용기를 가지고 있지만 막상 실제로 토론을 하게 되면 우왕좌왕하기 일쑤인 것 같아요. 아이들이 토론에 대해서 충분만 시간동안 자료를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다수 그런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이 책은 토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잘 설명해 주세요. 책의 표지에 초등학교 5학년 권장도서 국어교과과 연계된 도서라 표기되어 있어요.  또한 서울시 교육청 방학 권장도서라 표기되어 있어요. 그런데 초등학생들만 읽기에 아까울 정도로  토론에 기초에 대해서 충실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이 책을 토대로 많은 학생들이 토론에 대해서 잘 교육되었으면 좋겠어요.

토론이란 작게 지역 공동체에 참여하기와 크게 나라의 운영 방향에 대해서 한 표를 정당하게 행사하기 위해서 사전 준비 단계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잖아요. 이와같이 토론은 우리의 삶에 참 중요한 중요하고 필요해요. 오늘부터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이 책으로 토론에 대해서 함께 나눠보시길 바래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