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 - 특별한 삶을 여는 28가지 열쇠
라미 엘 바트라위 지음, 김영정 옮김 / 책장속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하나의 자기계발서를 읽어 보았어요. 바로 책의 제목 <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이예요. 이 책은 책장속북스에서 출판된 신간이더라고요.


자~ 오늘은 이 책에 대해서 여러분과 함께 나눠보도록 할깨요.


처음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질문으로 시작하는 게 궁금했어요. 과연 저자는 독자에게 던지는 질문에 무엇이라고 답해줄지 궁금했어요.

저자는 노숙자 생활을 시작으로 엄청난 부를 얻기도 하고 잃는 과정을 수차례 반복하는 과정 속에서 나폴레온 힐의 책<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에 담겨 있는 원칙을 적용해서 많은 것을 이루었어요. 이런 측면에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의 적용한 적용법이라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이번 책 속에 특별한 삶을 위한 28가지 원칙을 담아 놓았어요. 이것은 나폴레온 힐의 찾아낸 문장들이예요. 저자는 자신의 삶이 부유하기 위해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을 수차례 반복해야 했어요. 마치 야구선수가 입에 단 내 나도록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피나는 훈련을 통해서 뛰어넘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저자의 자신의 삶에 찾아온 엄청난 시련을 토대로 어떻게 극복해 나갔는지에 대해서 매우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표현해 놓았어요. 이런 저자의 표현력은 글 속에 고스란히 베어있어요. 그래서 저자의 글을 읽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당시 저자가 고통스러운 사건들을 통해서 격었던 아픔과 시련에 대해서 어떤 마음 가짐으로 극복해 나갔는지 독자의 마음에 고스란히 전달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지금까지 읽어본 자기 개발서와 사뭇 다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자가 이와 같이 글에 자신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이유에 대해서 한 번 조용히 생각해 보았어요. 아무래도 나폴레온 힐이 자신에게 주었던 많은 용기와 영감을 자신의 저서<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전달해 주는 것 같아요. 생각하는 일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하고 매우 유용한 방법인 것 같아요. 이 책 속에 담긴 내용을 우리의 삶에 좋은 토대로 작용할 것 같아요.

여러분 이 책을 다 읽은 후 서론에 언급해 드린 저자의 질문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답하고 싶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