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달 지구하자 - 같이 알자 같이 하자!
정다빈.권성희 지음, 구희 그림, 문윤섭 감수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과거와 현재 지구의 날씨는 확연하게 다른 것 같아요. 이로 인해서 너나 할 것이 모두 너무 불편하고 불안한 상태 가운데 있어요.

현재 우리는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인해서 갑작스럽게 무더워진 날씨와 국지성 호우 등으로 인해서 얼마나 심각한 상황 가운데 놓여 있는지에 이르렀는지를 깊이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제 더 이상 환경문제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 반드시 실천해야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자녀와 함께 환경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앞서 이 문제에 대해서 스스로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줄 환경 동화책 <열두 달 지구하자>을 읽어 보았어요. 이 책은 주니어 RHK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이 책을 자녀와 함께 읽어보니까 하나 하나 삶 속에서 우리가 실천하기 좋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물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물을 아껴 사용하며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어요.


책 속에 우리가 1월 부터 12월까지 환경에 대해서 어떻게 실천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아주 구체적으로 실천방안을 제시해 주세요. 그래서 자녀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섯노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자녀와 함께 일회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환경에 대해서 실천할 수 있고 현재 각 가정에서 하고 있는 실청방안과 함께 추가로 노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은 자녀에게 환경문제들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를제공해 줄 뿐만아니라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도 함께 제공해 주세요.


과연 우리의 작은 노력과 실천이 지구를 구할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해서 우리의 답변은 물론이예요.


오늘부터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열두 달 지구하자>을 읽고 함께 실천해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