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LiPE 3 : 튤립의 결심 팡 그래픽노블
소피 게리브 지음, 정혜경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튤립과 친구들 시리즈 가운데 한 권이예요. 참고로 <튤립과 친구들> 시리즈는 2017년 세계 최대 출판 만화 축제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 공식 선정작으로 이름을 올린 뒤 후속으로 출간될 때마다 공식 선정작으로 뽑힐 만큼 전문가들과 독자들에게 많은 사람들을 받고 있다고 해요.

<튤립의 결심>은 툴립 친구들 시리즈 세번째 신간으로 처음에 출판된 튤립의 날들과 다음 출판된 튤립의 여행 순이예요. 이 책은 새롭게 우리 곁으로 찾아온 책이예요. 감사하게도 이번 책도 주니어RHK에서 출판되었어요. 이번에 저와 자녀는 이 책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이번에 출판된 <튤립의 결심>은 그 동안 우리를 궁금하게 만들었던 '알’의 정체에 대해서 밝혀주고 있어요. 바로 알을 깨고 멋지게 등장한 것은 다름 아니라 거북이였어요. 이번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 거북이와 주인공 튤립과 친구들이 함께 나눈 대화를 보면 누구나 한 번쯤 일상 속에서 궁금하게 생각했을 법한 이야기들에 대해서 서로 질문하고 자신의 생각을 나누며 고민한 과정 속에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되는 갈등, 화해, 조언 등의 이야기 과정을 통해서 우리에게 다시 한 번 그 문제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도록 이끌어 주고 있어요.

알을 깨고 나온 거북이의 말을 자세히 들어보면 우리가 얼마나 다른 사람의 기준과 판단에 의해서 끌려 다녔는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게 되었어요. 거북이의 말대로 우리는 자신 생각, 가치관보다 다른 사람의 시선에 너무 많이 신경을 쓰고 살아왔던 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말하는 것이 얼마나 유익하는지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 주세요.

<튤립의 결심>은 오늘날 스스로 생각하지 않고 쉽게 정답을 얻으려는 시대적 흐름에 대해서 거슬러 자신의 사고적 틀과 자신감을 얻는 과정의 필요성을 넘어 현재 자신의 모습으로부터 한 걸음 성장하고 성숙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자녀가 어리다거나 엉뚱하다고 그들의 생각을 하지 못하게 막기보다 지금부터라도 이 책에서 배운 대로 자신의 생각을 잘 정리해서 지혜롭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한 걸음씩 천천히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될 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