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지치게 하는 것들과 작별하는 심플 라이프
제시카 로즈 윌리엄스 지음, 윤효원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6월
평점 :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주변에 스몰웨딩, 미니멀라이프 등과 같이 자신의 삶에 불필요한것을 제외하고 화려하지 않으며 소박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되는 것 같아요.
언론매체 또는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신의 선택에 대해서 후회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들은 자신의 선택으로 인해서 이 전보다 평안하고 기쁘게 살아가고 있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듣게 되요. 이런 삶을 살기 위해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우리에게 도움을 제공해 주는 책 한권이 있어서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밀리언서재에서 출판한 신간 <심플 라이프>예요.
대다수의 사람들이 제한적인 상황 속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매우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한 순간 허투로 보내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이후 조금씩 성취의 늪은 우리 안에 지나치게 욕심이라는 미끼를 던져요. 그러면 우리는 그 미끼를 덮석 물어요. 용케 우리가 미끼를 피했을 지라도 우리 안에 과도한 허영심에 사로잡히게 되는 것 같아요.
어느 순간 너무 처량해 보이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때 마치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하면 마음이 상쾌해 지고 다시 시작할 힘도 생길 것 같은데 자꾸 우리 안에 주저하게 만드는 고민거리들이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의 일상에서 불필요한 것을 최소화하고 생활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이후 우리의 삶에 찾아오는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해야 될까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생각정리부터 시작해서 감정정리, 하루정리, 잡동사니 정리, 친구 정리 등과 같이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정해야 될 지에 대해서 매우 구체적으로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어요.
우리가 우리의 삶을 하나씩 정리해 나가다보면 처음에 손해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어느 순간 우리가 그 동안 미처 알지 못했던 것들과 새로운 것들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현재의 삶보다 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 심플라이프는 우리에게 너무 필요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