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날고 있어요 - 하늘을 나는 동물이 되는 상상 이야기
킴 페인만 지음, 정신재 옮김 / 노란코끼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우리는 누구나 한 번쯤 어렸을 때 아니면 성인으로 성장한 후에 한 번쯤 새처럼 드넓은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싶은 마음을 가져보셨을 거예요.

우리의 희망사항 또는 작은 바램을 잘 담아 놓은 그림책 한 권이 있어서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노란코끼리에 출판된 신간 <나는 날고 있어요>이예요.


앞서 서론에 언급했듯이 사람들은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하늘을 마음껏 날고 싶어했어요. 그래서 사람들은 나는 것에 다양한 상상을 했던 것 같아요. 특히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성인보다 날 수 있다는 생각에 대해서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녀와 함께 <나는 날고 있어요>을 통해서 자녀의 상상력이 더 풍성해지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읽어 보았어요.

책은 하늘을 나는 다양한 동물들에 대해서 소개하는 내용이더라고요. 책 속에 정말 다양한 동물이 등장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저도 모르게 자녀와 함께 읽으면서 순간 자연관찰 동화책을 읽고 있는 줄 알았어요.

이 책 속에 등장하는 동물들이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고 있어요. 이 내용이 상당히 흥미롭고 자녀의 호기심을 자극하겠더라고요. 자녀가 이 내용을 읽으며 '스스로 자신도 그들처럼 날수 있다면 어떨까?' 라고 엉뚱한 상상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더라고요.

예를 들면 만약 내가 하늘을 나는 날다람쥐라면 어땠을까?

아니면 만약 내가 도마뱀이었다면 어땠을까?

글과 그림은 하늘을 자는 자녀의 모습을 마음껏 상상력하게 도와주겠더라고요.

책의 제일 뒷부분에 책 속에 등장했던 하늘을 나는 동물에 설명과 특징에 대해서 담아 놓았어요. 이런 점은 좋은 것 같아요. 자녀에게 무조건 덮어놓고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글과 그림도 좋지만 자녀가 보다 더 객관적인 측면에서 상상력 발휘해 볼 수 있도록 동물의 특징을 토대로 할 수 있게 도와줘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