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히어로들도 실수할 때가 있다 I LOVE 그림책
셸리 베커 지음, 에다 카반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내용은 영웅들의 색다른 모습에 대해서 솔직하게 담아놓았어요. 책의 제목은 <슈퍼히어로들도 실수할 때가 있다.>이에요. 이 책은 보물창고에서 출판한 신간이예요.



저자는 스스로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대처할 줄 알아야 한다고 애기해 주고 있어요.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을 자신의 삶에 적용하는 게 결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거잖아요.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실수를 성장의 발판으로 삼느냐 그렇지 못하느냐 인 것 같아요. 실제로 다수 사람들이 자신의 실수에 대해서 너무 두려워한 나머지 피하거나 실수한 후 일어나지 못한 체 그 자리에 그대로 주저앉아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영웅은 자신의 실수를 어떻게 극복하는 지에 대해서 함께 나누어 볼깨요?

책을 보니까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해요. 놀랍게도 그들도 다른 사람의 기대와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더라고요. 때론 그들도 너무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저지르더라고요. 그런데 그들도 우리와 같이 실수하지만 다르게 반응하더라고요. 이게 너무 중요한 내용인 것 같아요. 그들은 자신의 실수에 대해서 필요이상으로 낙심하고 좌절하지 않아요. 오히려 그들은 그런 상황 속에서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더라고요. 이게 너무 중요한 것 같아요. ​

우리가 책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아무리 뛰어난 존재도 완벽하지 않아요. 이 세상에 완벽한 존재는 존재하지 않아요. 그들은 우리와 달리 자신들의 실수를 인정하고 실수로부터 무언가 배우기 위해서 노력했어요. 뿐만 아니라 당시 가장 최선의 방법을 선택해서 자신에게 맡겨진 역할을 끝까지 완수했어요. 이런 점에서 우리 역시 얼마든지 실수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우리 역시 그 과정을 통해서 누군가에게 영웅과 같인 존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