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공룡 코코누스 시리즈 세트 - 전28권 꼬마 공룡 코코누스
잉고 지그너 지음, 박재형 옮김 / 봄이아트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의 자녀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책 시리즈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꼬마공룡 코코누스 시리즈에요.



이 시리즈는 총 28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독일출판협회에서 올해의 작가상 수상 작가 잉고 지그너 최고의 작품이예요. 전 세계 20여 개 언어로 번역 출판된 유럽의 대표 베스트셀러예요.


평소 남자 아이들은 어렸을 때 공룡을 매우 좋아하잖아요. 이 책 시리즈는 주인공 공룡 코코누스와 친구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황마다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자녀들이 글밥 있는 책으로 넘어갈 때 부담을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시리즈는 자녀에게 큰 부담을 주지 않고 잘 읽을 수 있는 책이예요. 뿐만 아니라 우리 자녀들이 호기심을 가질만한 주제들로 구성되어 책이예요.


오늘은 자녀와 함께 이 시리즈 가운데 <꼬마공룡 코코누스 북극여행>을 읽어 보았어요. ​


어느날 주인공 꼬마공룡 코코누스는 자신의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났어요. 그곳에서 코코누스와 친구들은 북극곰을 발견했어요. 그들이 발견한 비에른을 북극으로 데려다주기로 했어요.


코코누스와 친구들은 비에른과 함께 배를 타고 북극으로 떠났어요. 드디어 그들은 북극에 도착했어요. 이제 친구들은 원래 살던 곳으로 다시 돌아갈려고 했어요. 그런데 갑자기 눈보라가 몰아쳐서 이글루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들이 들어간 이글루는 코일과 보일의 저장고로 쓰인 이글루였어요. 다음날 코일과 보일이 이글로에 나타났어요. 비에른은 너무 무서운 나머지 얼릉 도망가자고 재촉했어요.


하지만 코코누스와 친구들은 오히려 코일과 보일을 혼내주자고 했어요. 결국 코코누스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코일과 보일이 도망갔고 이글루는 비에른이 살게 되었으며 코코누스와 친구들은 원래살던 곳으로 떠났어요.


​자녀와 함께 이 책을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초등학교 저학년이 읽기에 다소 글밥이 많은 책이예요. 그런데 자녀가 좋아하는 캐릭터들의 등장과 책 중간마다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을 만날 수 있어요. 자녀가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요소들의 도움을 받아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이제 자녀가 동화책에서 다소 글밥 있는 책으로 넘어가야 될 연령대의 자녀를 두신 부모님 또는 자녀가 글밥 있는 책을 읽고 싶어하는 자녀를 두신 부모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