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공룡 코코누스 시리즈 세트 - 전28권 꼬마 공룡 코코누스
잉고 지그너 지음, 박재형 옮김 / 봄이아트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의 자녀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책 시리즈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꼬마공룡 코코누스 시리즈에요.


이 시리즈는 총 28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독일출판협회에서 올해의 작가상 수상 작가 잉고 지그너 최고의 작품이예요. 전 세계 20여 개 언어로 번역 출판된 유럽의 대표 베스트셀러예요.


평소 남자 아이들은 어렸을 때 공룡을 매우 좋아하잖아요. 이 책 시리즈는 주인공 공룡 코코누스와 친구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황마다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자녀들이 글밥 있는 책으로 넘어갈 때 부담을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시리즈는 자녀에게 큰 부담을 주지 않고 잘 읽을 수 있는 책이예요. 뿐만 아니라 우리 자녀들이 호기심을 가질만한 주제들로 구성되어 책이예요.


오늘 이 시리즈 가운데 한 권을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책의 제목은 <신나는 우주여행>이예요. ​


어느 날 주인공 코코누스와 주인공의 친구 마틸다와 오스카 총 세 친구가 밤하늘을 열심히 구경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우연찮게 우주선 한 대가 해변에 불시착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었어요.


세 친구는 궁금해서 우주선에 불시착한 곳으로 가보았어요. 시간이 지난 후 우주선에서 보비라는 외계인이 내렸어요. 보비는 코코누스와 친구들에게 도움 받아 고장난 우주선을 고칠 수 있게 되었어요.


세 친구에게 도움을 받은 보비는 코코누스와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우주선에 태워 우주여행을 떠나요. 재미있게도 보비의 우주선에 필요한 연료는 자두였어요. 그런데 큰 문제가 발생했어요. 코코누스 친구 오스카가 우주선의 연료 자두를 모두 먹어버렸어요.


과연 코코누스의 친구들은 우주여행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요?


자녀와 함께 이 책을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초등학교 저학년이 읽기에 다소 글밥이 많은 책이예요. 그런데 자녀가 좋아하는 캐릭터들의 등장과 책 중간마다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을 만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요소들의 도움을 받아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이제 자녀가 동화책에서 다소 글밥 있는 책으로 넘어가야 될 연령대의 자녀를 두신 부모님 또는 자녀가 글밥 있는 책을 읽고 싶어하는 자녀를 두신 부모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