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이 젖은 옷처럼 달라붙어 있을 때 - 트라우마를 가진 당신을 위한 회복과 치유의 심리에세이
박성미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최근 인터넷에서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읽어보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해 준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책의 제목은 <불안이 젖은 옷처럼 달라붙어 있을 때>이고 시크릿 하우스에서 출판한 신간이예요.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자신과 같이 트라우마와 신체적 고통을 받는 이들에게 글쓰기를 통해서 치유해 나가야 된다고 진솔하게 말해 주고 있어요. 실제로 저자도 자신에게 찾아온 고통의 원인에 대해서 최선을 다해서 찾아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저자가 말해주고 있듯이 글쓰는 과정을 통해서 다소 모순된 말처럼 들리지만 절대로 끝나지 않을 것 같은 고통으로 벗어나기 위해서 자신의 고통을 응시하고 정확하게 파악해야 된 것 같아요. 물론 이 과정이 결코 쉽지 않은 사실이예요. 하지만 저자의 주장대로 우리가 자신의 상처를 직면할 때 비로서 치유와 성장이 시작될 것 같아요.

비록 불안과 공포 등의 감정은 스스로 혼자 겪어야 되는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기는 하지만 우리는 힘든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고통에 대해서 제대로 알게 될 때 우리 자신을 넘어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공감할 수 있는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그러면 우리도 이전보다는 더욱 편안해질 것이라 생각해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들여다볼 뿐만 아니라 다음 단계로 나아가길 원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